코로나19 사태가 확산되자 중단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가 재개된다면 잔여 일정을 단 5주 만에 소화할 전망이다.

영국 일간 ‘더 텔레그래프’는 프리미어리그가 최대한 짧은 시간에 리그를 끝내기 위해 획기적인 ‘5주 마무리’ 일정을 준비 중이라고 13일(한국시간) 보도했다. 리그가 재개한다면 한 팀이 한 주에 2경기씩을 치러 5주간 9~10경기를 마친다는 것이다. 이는 리그 중단 뒤 매주 금요일 이뤄지고 있는 구단 대표자 화상회의에서 논의된 내용이다.

2019-2020시즌 프리미어리그는 총 92경기를 남겨 두고 있다. 16개 팀이 9경기, 나머지 4개 팀이 10경기를 치러야 정해진 경기 수를 채운다. 프리미어리그 구단 대표자들은 적어도 6월에는 리그를 재개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남은 경기를 5주 안에 마친다면 8월 개막하는 다음 시즌에 끼칠 악영향도 최대한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 매체에 따르면 20개 구단은 무관중 중립 경기장이 아닌, 관중이 들어찬 홈경기장에서 남은 경기를 치를 수 있다는 희망을 여전히 버리지 않고 있다. 앞서 EPL이 발표한 리그 중단 기한은 이달 말까지다. 그러나 영국 전역에서 코로나19의 기세가 수그러들지 않아 5월은 물론 6월 재개도 쉽지 않아 보이는 게 현실이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