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안산상록을 김철민 후보의 ‘자치분권강화(지방자치법, 주민조례법 개정)’공약이 안산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이하 안산경실련)의 ‘좋은 공약’에 선정됐다.

안산경실련은 21대 총선을 맞아 깨끗하고 공명한 정책선거를 지향하고 유권자들에게 공약에 대한 변별력을 제공하기 위해 ‘제21대 총선공약 분석 및 평가’를 진행했다. 

검토 결과, 김철민 후보의 ‘자치분권강화’공약이 상록을 선거구 후보들 중에서 유일하게 ‘좋은 공약’에 선정됐다.

김 후보의 ‘자치분권강화’공약의 주요 내용을 보면, 지방자치법과 주민조례법을 개정해 주민자치를 강화하고, 재정분권 등 지자체의 자율성과 책임성을 확대해 안산시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 후보는 "제대로 된 지방자치와 분권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국세와 지방세 비율을 조정해 지방세수를 확대하고 중앙정부 기능을 추가로 지방에 이양하는 등 행정체계 전반을 개편해야 한다"며 "21대 국회에서 법률 개정안을 강력하게 추진해서 자치분권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 후보는 선거운동 기간 내내 ‘조용한 선거운동’기조로 유세차 음악은 최대한 작게 틀고, 선거운동원들의 율동도 최대한 자제하며 후보를 비롯한 모든 선거운동원들이 지역 곳곳을 걸어 다니면서 유권자들을 만나는 선거운동에 집중해 왔다.

안산=박성철 기자 ps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