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 제40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2020 장애인식개선 영상 공모전’,  따시락 로켓배송 도시락배달,  ‘장애인의날 오행시챌린지’, ‘장애인식개선 아이와 함께 읽기좋은 책’ 소개 등 다채로운 주간행사를 실시한다. 

‘2020 장애인식개선 영상 공모전’은 지난 3월 3일부터 3월 31일까지 실시해  개인·단체 총 46작품이 접수됐으며  1·2차 심사에서  ▶최우수상 1작품 ‘SAME’  ▶우수상 2작품 ‘첫 출근’ ‘모두가 기본을 누리는 세상’ ▶장려상 5작품 ‘여우와 두루미’, ‘등하불명-가까이 있는 것이 도리어 알기 어렵다’, ‘진정한 배려’, ‘장애인식개선’, ‘몽땅연필’  등 총 8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따시락 로켓배송‘ 도시락배달 사업은 경기도장애인복지관협회의 후원으로 거동이 불편한 재가 장애인들 가정에 도시락을 전달하며 응원과 희망의 메세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또한 20일부터 27일까지 장애인식개선 온라인 캠페인으로 ‘장애인의날 오행시 챌린지’를 실시하며, 복지관 홈페이지 및 유튜브를 통해  ‘2020 장애인식개선’ 수상작을 공개하고, 아이와 함께 읽기 좋은 책을 소개하는 등 장애인의 날을 함께 기념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응모관련 자세한 사항은 하남시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http://www.hanamrehab.or.kr) 또는 전화(기획운영지원팀 ☎070-8859-2956)로 문의가능하다.  

하남=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