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비대면 학교상담 서비스 운영
상태바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비대면 학교상담 서비스 운영
  • 최승세 기자
  • 승인 2020.0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온라인 개학 실시로 대면상담이 어려운 청소년들의 촘촘한 심리·정서적 지원망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6일부터 비대면으로 ‘학교상담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21일 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따르면 학교상담 지원 사업’이란 청소년 대상 상담서비스 공백 최소화를 위해 전문상담사가 확보되지 않은 학교에 상담교사 배치, 상담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관내 총 13개 학교(가수초, 금암초, 성호초, 세마초, 오산고현초, 오산대원초, 오산원당초, 운천초, 필봉초, 매홀중, 매홀고, 운암고, 오산고)를 대상으로 운영 중이다.

상담이 필요한 학교 청소년과 보호자라면 누구나 학교 상담실 전화나 SNS 오픈채팅을 통해 청소년전문상담교사와 상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상담은 시간을 정해 정기적으로 이어나갈 수 있다. 학교 정상 개학 이후 대면 상담이 재개되면 담당 전문상담사와 상담을 계속할 수 있다.

상담서비스를 이용한 한 초등학생 학부모는 "온라인 개학으로 자녀와 함께하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발생하는 갈등 해결을 학교상담사 선생님과의 상담을 통해 도움 받을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며, "앞으로도 비대면 상담 서비스를 이용하겠다"고 말했다.

오산시청소년상담센터는 오산청년회의소에 위탁해 운영되는 관내 유일의 청소년 전문상담기관으로서 다양한 청소년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오산=최승세 기자 css@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