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최종윤 하남시 국회의원 당선자는 21일 오전 선거사무소(하남시 하남대로 760 2층)에서 기자 간담회를 가졌다. 

최종윤  당선자는 이날 언론인들과 첫 상견례 자리에서  ▶국제마이스복합단지 ▶데이터사이언스파크 조성 등 공약 이행에 관한 로드맵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최 당선자는 국제마이스복합단지 추진과 관련,  이전에 추진됐던 사례들을 분석해 컨벤션 센터 등의 하드웨어 적인 측면에 대한 고려뿐만 아니라, 컨벤션 뷰로(Convention Bureau)를 만들어 국제회의 관광산업 진흥의 소프트웨어를 확충하고 이를 하남에 개발할 국제마이스복합단지 추진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도록 할 것이라 밝혔다.

 그는 또 데이터 사이언스파크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청사진을 그리기 위해 사업성 및 경제성 검토를 위한 연구용역을 발주할 것이라며,  구체적으로는 협의체를 만들어, 하남시민의 의견이 충분히 수렴될 수 있도록 하며, 대기업이 함께 참여하는 민관공동사업형태로 추진할 것이라 설명했다.

최 당선자는 문재인 정부의 안정적 국정운영을 뒷받침하고, 코로나 19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조기에 극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도  했다.

한편, 이 자리에서 최종윤 당선자는 국회의원이 되어서도 가능하다면 정례적으로 언론인간담회를 추진해 지역의 현안과 공약에 대한 진행상황 등에 대하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하남=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