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고양지역 예술인들을 지원하고 시민들의 문화적 여유 찾기를 돕기 위한 ‘고양버스커즈 온앤온(On&溫)’이 선보인다. <사진>

21일 고양문화재단에 따르면 이는 온라인 채널 기반의 영상 홍보 콘텐츠 및 실시간 생중계 콘텐츠 사업으로,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문화예술은 계속돼야 한다(On)’는 의미와 동시에 ‘공공기관이 예술가들의 어려움과 함께 하는 따뜻한(溫) 동참’을 상징한다.

참여 예술인들은 재단이 고양시 공식 거리예술 공연단체들로 구성해 운영하고 있는 ‘고양버스커즈(Goyang Buskers)’로, 모든 공연이 가능한 거리공연 200여 단체로 이뤄져 있다. 코로나19 상황 때문에 직접 관람객 앞에서 공연할 수 없는 현실을 감안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참여 예술단체들은 자신들의 홍보용 연출영상 콘텐츠에 출연하는 것과 재단이 운영하는 공연장에서 무관객 공연을 펼치는 장면을 온라인으로 생중계하는 것 등 2가지 방식으로 진행한다.

홍보용 연출영상 콘텐츠는 ‘고양버스커즈 TV’ 시리즈로 제작되며, 각 장르를 대표하는 20개 베테랑 예술단체들이 함께 한다. 이를 통해 참여 단체들은 자신들의 고유한 홍보영상 콘텐츠를 확보하는 동시에 출연료를 수령하는 등 2개 형태의 지원을 받는다.

고양=조병국 기자 chob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