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상록경찰서는 지난 21일 성포동 소재 스타프라자에서 심헌규 서장, 스타프라자 민병주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안산시 상록구 본삼로 60에 위치한 스타프라자전통시장은 1986년 개장한 이래 34년간 지역주민의 사랑을 받아왔으나 최근 대형 매장의 입점과 코로나19까지 겹치면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경찰공무원을 위한 복지사이트 내 전통시장 포인트를 온누리상품권으로 전환, 해당 시장에서 포인트를 사용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매월 넷째 주 수요일을 ‘전통시장 가는 날’로 지정하고 시장 내 점포리스트를 경찰서 직원에게 배포해 경찰관들이 시장을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제도를 마련할 방침이다.

심헌규 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어렵고 힘든 시기에 경찰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은 마음에서 시작했고, 더 확대해 나가겠다"며 "지역주민들과 함께 안전하고 살기 좋은 안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민병주 스타프라자 상인회장 또한 "지역상권이 침체되고 상인들의 생계 어려움이 현실로 다가오고 있었는데 큰 힘이 될 것 같다. 더 좋은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한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안산=박성철 기자 ps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