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지원청이 관내 고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난 22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3차에 걸쳐서 경기꿈의대학 홈페이지(https://udream.goe.go.kr)를 통해 ‘2020 경기꿈의대학 1학기 수강 신청’을 받고 있다.

 연천교육지원청과 경기꿈의대학 참여기관과 상호 협력 체제 강화를 통해 실습형, 토론형,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학습자 주도 학습을 확대하며, 모든 강좌는 8주간 17차시로 운영되며, 1인당 최대 3강좌까지 수강 신청할 수 있다. 

연천교육지원청은 경기꿈의대학 관리지원단을 통해 학생 맞춤형 강의 심의 및 운영 개선안을 마련했으며, 강의 장소에서 학생들의 안전지도 및 운영 모니터링을 통한 학생 편의성 증진을 노력하고 있다. 

코로나19 대응 확산방지를 위해 경기꿈의대학은 개강 후 2회차(4시간)까지 온라인 수업을 하고, 오는 6월 15일부터는 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함으로써 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 위기에 대응할 수 있는 미래형 수업 기반을 조성하게 된다.  

 이에 대해 홍성순 교육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경기꿈의대학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수업 병행을 통해 학생이 배움의 주체가 되어 스스로 선택하고 경험하는 학생 중심 교육이 실현될 것이라"고 했다.

연천=정동신 기자 ds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