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경쟁이 심한 요식업계에서 자신들만의 시그니처메뉴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으면서, 1900년 초 개화기의 분위기를 살려 최근 큰 인기를 끌고있는 ‘뉴트로’ 감성을 주제로 한 인테리어로 SNS인증샷, 데이트코스 등으로 이슈가 되면서 눈길을 끌고 있는 봉구통닭이 4월 23일 평택 안중점을 성황리에 오픈하였다고 전했다.

봉구통닭만의 시그니처 메뉴는 직접 운영하는 대형 R&D센터에서 장기간 동안 끊임없이 수정, 보완해 ‘건강한 맛’에 중점을 두고 완성 된 마늘닭과 최근 선호도가 높은 매운맛을 가미하여 ‘건강한 매운맛’의 주제를 더하여 완성된 고추닭 등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치킨맛집으로 인기를 끌고있다.

또한, 최신 트렌드인 매운맛을 선호하는 한국인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신메뉴 ‘디진닭’을 출시하면서 진행한 챌린지로 유명 유튜버들에게도 핫한 인기를 끌어 벌써 114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딕헌터'를 비롯한 많은 유튜버들이 챌린지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하여 2400만원에 달하는 창업혜택을 제공하고 대출이자 지원, 가맹비, 교육비, 가맹이행보증금, 재계약비, 로열티, 광고분담금, 매장오픈기사, SNS홍보, 블로그홍보, 계육 100마리, 오픈 전단지, X배너, 메뉴판, 나레이터 행사 등들 모두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제1금융권 은행과의 MOU를 체결하여 저금리 대출을 지원한다. 창업자는 최대 1억 대출 지원 혜택과 무이자 주류 대출, 최대 2억원의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예비창업주들의 창업비용 부담을 줄 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봉구통닭은 보고싶다l주l에서 런칭한 치킨프랜차이즈 브랜드로 보고싶다l주l는 ▲전국 80호 가맹점의 감성주점 대표브랜드 ‘지금보고싶다’ ▲전국 110호 가맹점의 한식국밥  대표브랜드 ‘순남시래기’ ▲전국 140호 가맹점의 가맹점주 선호 PC방 대표브랜드 ‘스타덤PC방’ 등을 성공적으로 이끈 이력이 있는 프랜차이즈 전문 경영진이 만든 브랜드로 차별화된 창업 경쟁력을 갖추고있다.

보고싶다l주l에서는 가맹점 보호를 위해 메뉴, 캐릭터, 인테리어 등 총 10여가지의 상표를 특허 출원했으며 이와 관련된 모든 사안은 본사에서 관리 중이다” 라며, “모방브랜드로 인해 가맹점주들이 피해보는 일이 없도록 철저히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또한, “본사에서는 ‘행복한 삶을 함께 추구하는 공동체’ 라는 슬로건으로 가맹점과의 상생을 목표로 치킨가맹사업을 운영하고있다.”고 전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