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 4명(손현서, 성경모, 안지영, 김태희)은 최근 코로나19로 여파로 청소년들이 SNS 사용 빈도가 높아져 디지털 성범죄에 노출될 수 있는 청소년들의 범죄 피해를 예방하고 위기 청소년들을 발굴·선도하기 위해 유튜브 ‘뜻밖의 재미’ 라이브 방송을 지난 23일 실시했다.

군포시 2만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유튜브 실시간 방송에서는 ▶군포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 소개 ▶학교폭력 발생시 신고 방법 ▶디지털 성범죄 예방 및 대처 방법 등에 대해 정보 공유와 퀴즈의 형식으로 흥미를 유발하여 전달 효과를 높였다.

특히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무엇이든 물어보POL’의 QR코드를 홍보해 고민이 있거나 어려움이 있는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청할 수 있는 방법을 전달했다.

군포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들은 "경찰관으로써 실시간 방송에 출연한다는 것에 대한 부담감은 있었지만 최근 불거진 텔레그램 성착취 사건 등을 생각하며 우리 군포시 청소년들의 안전을 위하여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정재남 군포경찰서장은 "청소년들의 안전을 위해 군포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들이 다양한 통로를 활용, 디지털성범죄를 예방하고 청소년의 보호에 앞장서는 모습을 격려했다"며 "특히 SNS 이용이 많은 청소년들이 상대적으로 사이버 범죄에 자신도 모르게 노출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사회적 약자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통한 피해 예방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군포=민경호 기자 mk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