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학교는 28일 ‘2020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대학교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고객감동브랜드지수는 소비자와 전문가집단 의견을 종합해 산업별 대표 업종을 평가, 최고의 서비스 브랜드를 선정한다.

심사는 업종별 동향 및 시장점유율 조사와 인터넷 설문조사를 통한 브랜드감동지수 측정, 선정위원회 평가 등으로 진행됐다. 경복대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 1위, 교육부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LINC+) 육성사업 2단계 사업 선정, 전국 대학 최초 AI(인공지능) 면접 도입, 전문대학 최초 학생선택형 통합교육과정 운영 등을 선정 요인으로 꼽았다.

이승용 홍보센터장은 "우리 대학의 브랜드 가치가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은 그동안 높은 취업률을 바탕으로 한발 앞서 가는 혁신교육이 성과를 내고 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학생 성공을 위한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어가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남양주=조한재 기자 chj@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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