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스마트HRD뉴엠’에서 한국어교원3급자격증 취득의 필수과정인 한국어교원양성과정 개강을 앞두고 수강생을 모집중이다. 직장인이라면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무료로 발급 받아 온라인으로 국비지원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은 고용센터 방문 또는 고용센터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다.

국제결혼이 증가하여 다문화가정이 늘어나고 한류열풍으로 우리나라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자연스럽게 한국어에 대한 관심도 점점 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한국어를 배우려는 외국인들이 점점 늘어나 한국어교원3급 자격증은 취업자격증 또는 노후대비자격증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외국인에게 한국어를 가르치려면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이상의 자격이 필요하다.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은 국가공인자격증으로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이라는 이름의 국가시험에 합격을 해야 자격증 발급이 가능하다. 또한 이 국가시험을 응시하기전까지 반드시 한국어교원양성과정을 수료해야 국가자격증이 정상적으로 발급가능하다.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이상 취득을 할 경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 글로벌빌리지센터, 한글교실, 세종학당, 한국어학당, 국내외 대학 부설기관 등 외국인에게 한국어를 가르칠 수 있는 곳은 취업이 가능하다. 한국어교사의 부족으로 미래유망자격증 및 노후대비자격증으로 관심을 받고있다.

많은 수험생들이 국비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지 못해 국비지원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게 현실이다. 현재 4대보험중 고용보험을 납부하고있는 직장인이라면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을 받아 최대국비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관광통역안내사 뿐 아니라 다양한 국가자격증 공부를 국비지원 받아 볼 수 있다. 온라인 교육으로 수강을 하기 때문에 직장인들도 퇴근 후 시간에 대한 제약 없이 편하게 수강신청 및 수강이 가능하다.

스마트HRD뉴엠은 한국어교원3급, 직업상담사2급 과정등 재직자라면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최대국비지원이 가능하며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포털 사이트에 ‘스마트HRD뉴엠’ 검색 후 온라인 무료상담 또는 전화상담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