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반도체 도시로 부상 중인 용인시가 관내 산업단지 물량 수요를 파악하기 위해 7월 31일까지 민간제안 산업단지를 공개모집한다.

국토교통부가 3개년 단위로 수립하는 수도권 산업단지 공급계획에 반영해 2021~2023년 용인시에 조성하려는 산업단지가 적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서다.

6일 시에 따르면 공모 대상은 2021~2023년 중 관내 성장관리권역(기흥구, 수지구, 처인구 이동읍, 남사면 및 원삼면 목신·죽능·학일·독성·고당·문촌리)에서 추진하려는 산업단지 조성사업이다.

응모하려면 ‘산업입지 및 개발에 관한 법률’ 제16조가 규정한 산업단지개발사업 시행자 자격을 갖춰야 하며, 민간제안 산업단지 조성사업에 대한 투자의향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의향서를 종합 검토해 국토부의 수도권 산업단지 공급계획 수립 시 공공이 참여하는 산업단지 또는 시의 정책 방향 등에 부합되는 산업단지 물량을 우선 공급할 계획이다.

중점 검토 대상은 시정 발전 기여도를 비롯해 사업 목적, 토지 확보, 입지 적정성, 녹지 및 기반시설 설치계획, 환경·교통개선대책, 시 정책에 대한 부합성, 민원 해소 대책, 지역사회 공헌도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이다.

2021~2023년 민간제안 산업단지 공모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용인=우승오 기자 bison88@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