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6일부터 ‘생활 속 거리 두기’로 방역 방침을 전환함에 따라 경기도는 다중이용시설과 종교시설에 내렸던 행정명령을 재연장하지 않기로 했다.

임승관 도 코로나19 긴급대책단 공동단장은 6일 경기도청에서 브리핑을 통해 "생활 속 거리 두기는 일상생활과 경제·사회활동을 보장하면서도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차단활동을 병행하는 장기적·지속적인 방역체계"라며 "도는 먼저 PC방과 유흥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행정명령을 정부 방침에 따라 더 이상 연장하지 않고, 확진 사례가 나올 경우 개별적으로 행정명령을 내리기로 했다"고 밝혔다.

앞서 도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에 따라 지난 5일까지 도내 PC방과 유흥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5만여 곳에 대해 운영 자제를 권고하는 행정명령을 내린 바 있다. 도는 4일 이재명 지사 주재로 코로나19 대응 관련 긴급 방역점검회의를 열어 생활 속 거리 두기 전환에 따른 도의 방역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앞으로의 방침에 대해 논의했다.

도는 도내 종교시설이 비교적 방역수칙을 잘 준수하고 있어 행정명령을 연장하지 않지만, 신천지 시설 폐쇄 및 집회 제한은 바로 해제하지 않고 타 시도의 상황을 고려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스포츠대회의 경우 개최 전 선수, 감독, 코치, 진행요원 등을 대상으로 검사를 실시한 후 무관중 시합 형태로 경기를 진행하는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

임 단장은 "일상을 재개하되 상황이 악화되는 경우 언제든지 ‘강화된 물리적 거리 두기’로 돌아갈 수 있음을 유념하고 방역수칙을 꾸준히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진욱 기자 panic8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