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시립도서관은 포천시민이 함께 읽을 「2020 올해의 책」을 최종 선정하고 전 국민을 대상으로 독후감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포천시민이 함께 읽을 올해의 책은 한 권의 책으로 시민들의 생각을 공유하고 지역 내 소통 활성화를 위해 지역주민들의 직접 참여와  「자료관리 심의회」의 심의를 거쳐 총 4권이 선정됐다.

올해의 책 연계 사업의 일환인  「독후감 공모전」은 독서인구 저변확대와 포천의 명현인  「오성과 한음」을 널리 알리기 위한 전국 규모 공모전이다. 

독후감 대상 도서는 「포천시 2020 올해의 책 선정도서」인  ‘당신이 옳다-정혜신 저(일반)’, ‘페인트-이희영 저(청소년)’, ‘신통방통 홈쇼핑-이분희 저(초등고)’, ‘나는 개다-백희나 저(초등저)’ 4권과 오성과 한음 관련 도서 1권으로 총 5권이며, 독후감 접수는 오는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받는다.

응모분야는 8개 부문(초등 저학년, 초등 고학년, 중고등부, 성인부, 군인부, 노인부, 다문화부, 가족부)으로 초·중·고등학생, 성인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정해진 양식에 따라 작성한 후 방문·우편·홈페이지 접수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9월 중 발표 예정이며, 각 부문별 최우수·우수·장려상 등 총 76명을 선정해 상장과 부상(문화상품권, 지역상품권)을 수여한다.

자세한 내용은 포천시청 및 포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pocheon.go.kr) 또는 포천시 도서관정책과 도서관정책팀(☎031-538-3922)에서 알아볼 수 있다.

포천=박덕준 기자 pdj3015@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