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 사옥.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이 화장품사업에 진출한다.

한섬은 11일 기능성 화장품 전문기업 ‘클린젠 코스메슈티칼’(클린젠) 지분 51%를 인수, 화장품사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클린젠은 청담동 클린피부과와 신약 개발 전문기업 프로젠이 공동 설립한 회사로, 미백·주름·탄력 등에 효과가 있는 고기능성 화장품 개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한섬은 화장품사업을 통해 기존 패션사업에 편중된 사업구조를 다각화하는 동시에 신성장 동력을 확보한다는 각오다.

패션 외 이종(異種) 사업에 뛰어든 것은 1987년 창사 이후 처음으로, 특히 ‘프리미엄 스킨케어’ 시장을 정조준 할 계획이다. 타임, 마인 등 기존 프리미엄 패션브랜드 운영을 통해 쌓아 온 한섬의 고품격 이미지를 화장품사업에서도 이어가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프로젠이 보유한 약학물질 ‘Super EGF’의 특허기술을 화장품 제조에 활용할 계획이다.

미국 스탠리 코헨 박사가 발견해 노벨의학상까지 받은 ‘EGF’는 피부 재생 효과가 탁월한 단백질 물질이며, 한섬이 화장품 제조에 활용하게 될 ‘Super EGF’는 기존 EGF 효과 중 피부 흡수성을 크게 향상시킨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신약 전문 개발기업인 ‘제넥신’이 생산한 고품질의 항체 융합 기술인 hyFc 기반 ‘Super EGF’ 원료를 공급받을 예정이다.

한섬은 내년 초 첫 스킨케어 브랜드를 론칭할 계획으로, 향후 색조화장품과 향수 등으로 제품군을 늘릴 방침이다.

한섬 관계자는 "1조5천억 원 규모의 국내 프리미엄 스킨케어 시장은 매년 10% 이상 신장하는 등 미래 성장성이 높은 이머징 마켓이지만, 아직까지 코스메슈티컬을 대표할 만한 국내 브랜드가 없다"며 "한섬이 그동안 패션사업을 통해 쌓아 온 ‘고품격 이미지’를 화장품사업에 접목할 경우 브랜드 차별화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양주=조한재 기자 chj@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