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학교가 2020년 4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실시한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브랜드 평판’에서 1위를 차지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한다.

연구소측이 지난 3월 26일부터 4월 27일까지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6천400여개를 분석한 결과 경복대학교 1위, 국제대학교 2위, 한국영상대학교 3위 순으로 나타났다.

경복대는 참여지수 127만1천879, 미디어지수 9만5천851, 소통지수 33만8천955, 커뮤니티지수 31만1천659 등 총 브랜드평판지수 201만8천344로 분석됐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경복대는 3개월 연속 꾸준히 한 단계씩 순위를 상승, 드디어 정상을 차지했다"며 "3년 연속 졸업생 2천 명 이상 수도권대학 취업률 1위, 주요학과 취업률 고공행진 비결 등이 브랜드평판 1위 요인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남양주=조한재 기자 chj@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