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생방송 투데이 먹킷리스트 봉지 해물찜 편/온라인 커뮤니티
SBS 생방송 투데이 먹킷리스트 봉지 해물찜 편/온라인 커뮤니티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미국식 케이준 양념 요리가 11일 저녁 방송에 소개된다.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SBS 생방송 투데이 먹킷리스트 봉지 해물찜 편에서는 바닷가재요리 전문점 ‘보일링크랩&쉬림프’와 ‘키킨크랩&쉬림프’가 각각 소개될 예정이다.

생소한 메뉴인 봉지 해물찜은 가리비, 갑오징어, 새우 등 각종 해산물과 소시지 등을 비닐봉지에 넣고 그대로 찜을 해서 나온 것을 말한다.

먼저 소개될 보일링크랩&쉬림프는 서울 용산구 녹사평대로(이태원동)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철 6호선 녹사평(용산구청)역 1번 출구 도보 4분, 이태원역 1번 출구 도보 8분 거리다.

‘봉지 해물찜’으로 방송에도 소개가 된바 있는 ‘보일링크랩&쉬림프’에서는 미국 남부 가정식 스타일의 케이준양념 해산물 요리로 매콤하게 양념해 찐 대게와 랍스터, 꽃게, 새우, 소시지, 옥수수, 조개, 홍합 등 각종 해산물을 골고루 맛볼 수 있다.

대게콤보를 비롯한 랍스터테일콤보, 새우꽃게콤보 등의 해산물 콤보메뉴와 그 밖에 각종 튀김류 그리고 클램차우더 수프, 오이스터(석화) 등 다양한 음식들이 준비돼 있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천정과 벽면에 물고기, 바닷가재, 게, 그물, 낚시대 등이 연출돼 있어 마치 미국 바닷가 어느 한 곳에 와 있는 듯한 이국적인 분위기를 선사한다.

영업시간은 월~목요일 16:30~22:30이며, 금요일은 14:30~22:30, 토요일과 일요일은 11:30~23:30이다.

다음으로 소개될 곳은 인천 남동구 석산로에 위치한 ‘키킨크랩&쉬림프’로 인천지하철 인천시청역 1번 출구 도보 5분, 석천사거리 1번 출구 도보 10분, 간석오거리 6번 출구 도보 14분 거리다. 지선버스 531번 상인천고등학교 하차 도보 2분, 인천예술고등학교 하차 도보 2분 거리다.

키킨크랩&쉬림프’은 미국에서 직접 깆고 온 케이준소스를 이용한 요리를 보여주며, 실내인테리어는 먼저 소개될 ‘보일링크랩&쉬림프’와 비슷하다.

특히, 이날 방송에 소개될 ‘봉지 해물찜’ 또한 거의 비슷한 재료로 같은 방식을 사용해 조리를 하기 때문에 이날 방송을 통해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또 다른 재미로 다가올 듯 하다.

영업시간은 15:00~23:00이며 마지막 주문은 22:30이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