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shbowl 기기 성능 테스트
fishbowl 기기 성능 테스트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fishbowl 기기 성능 테스트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스마트폰과 노트북, 컴퓨터 등의 기기 성능을 확인할 수 있다는 말에 많은 이들이 자신의 기기 성능을 확인하기 위해 많은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fishbowl 기기 성능 테스트 작동법은 간단하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면 10마리가 들어가 있는 어항이 보인다.

fishbowl 기기 성능 테스트 작동법, 옆에 Auto로 해놓으면 된다.
fishbowl 기기 성능 테스트 작동법, 옆에 Auto로 해놓으면 된다.

이때 어항 옆 여러 글자 중 ‘fish’라는 글자를 ‘Auto’로 바꾸면 물고기가 늘어나기 시작하는데 물고기 숫자가 많을수록 성능이 좋다고 한다.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fishbowl 기기 성능 테스트를 이용해 자신의 기기 성능을 본 후 테스트 결과를 공유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한 커뮤니티에 올라온 데이터를 종합해 보면 조금씩의 오차는 보이지만 최신폰을 기준으로 삼성 갤럭시 S10의 경우 약 800마리이며, 아이폰 11 PRO의 경우 약 2500마리가 보인다고 한다.

테스트를 하면 왼쪽 위에 물고기의 숫자와 프레임(fps) 숫자가 함께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것으로 미루어 그래픽의 능력을 보여주는 것으로 보인다.

fps란 초당 프레임 수(Frame Per Second)를 뜻하는 말로 필름의 프레임(화면)이 바뀌는 속도를 초 단위로 나타내는 단위다.

fish’라는 글자의 아래 ‘water’, ‘frome’, mask’, ‘back’,‘shadow’등의 여러 가지 버튼이 있는데 이를 누르면 물과 어항, 배경, 그림자 등이 하나씩 벗겨지면서 프레임수가 올라가고 물고기가 많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