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이 12일 화성시 반월지구 도시개발사업 지역(반월동 17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신동탄포레자이’의 1순위 청약일정에 돌입했다.
 

‘신동탄포레자이’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2개 동, 총 1천297가구의 대단지 아파트이다. 전용면적별 ▶59㎡ 474가구 ▶74㎡ 319가구 ▶84㎡A 299가구 ▶84㎡B 199가구 ▶84㎡P(펜트하우스) 6가구로 구성된다.

청약일정은 12일 1순위, 13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고 당첨자 발표는 19일이다. 정당계약은 6월 1~11일 주말을 제외하고 9일 동안 견본주택에서 진행된다. 청약신청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청약 인증 이벤트’도 시작된다. ‘자이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신동탄포레자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GS건설은 지난달 28일 ‘신동탄포레자이’ 사이버 견본주택을 신동탄포레자이 홈페이지와 자이(Xi)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공개했다. 견본주택을 VR 카메라로 촬영해 이미지를 확대, 축소 및 360도 회전해 가며 고객들이 실제 견본주택을 방문한 것처럼 구현하는 데 노력했다.

또 유튜브 채널 ‘자이TV’에서도 지난달 29일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견본주택을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단지 및 청약과 관련된 생생한 정보를 전달했다.

‘신동탄포레자이’는 경기남부권의 핵심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입지가 가장 큰 장점이다.

인근 분당선 망포역에서 지하철을 이용하면 수원역 10분, 판교역 30분대, 강남역까지 40분에 도달 가능하다. 또한 서울 강남권, 서울역 등을 잇는 광역버스도 인근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용인∼서울, 경부 및 영동고속도로도 가까이에 위치해 탄탄한 광역교통망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입지가 갖춘 장점 중 하나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수원신동점), 롯데마트(영통점), 홈플러스(영통점), 코스트코(기흥점)뿐만 아니라 이케아(기흥점), 롯데프리미엄아웃렛(기흥점), 롯데백화점(동탄점) 등 다양한 대형 판매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분당선 망포역 인근의 다양한 상업시설과 병원 등도 근거리에 위치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교육 여건도 좋다. 율목초와 접한 ‘초품아(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 단지이며 동학중, 서천고, 경희대(국제캠퍼스) 등도 가깝다. 망포·영통 등 학원가도 근접해 탄탄한 교육 인프라를 갖췄고, 녹지·수변공간 등이 어우러진 서천레스피아를 비롯해 남산근린공원, 농서근린공원 등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GS건설 자이(Xi) 브랜드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담은 상품성도 돋보인다. 전 타입이 4베이로 설계되고, 일부 가구는 3면 발코니 특화설계로 내놓아 서비스 면적을 극대화했다. 전용면적 84㎡ 최상층 일부 가구는 펜트하우스로 구성해 단지 전체의 가치를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화성시 반월동은 비투기과열지구 및 비청약과열지역으로 청약 자격, 전매 제한 및 중도금 대출 보증 등의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가구주 및 주택 유무와 관계없이 청약통장 가입 후 12개월 이상 및 일정 예치금 충족 시 청약 1순위 자격이 주어지며 재당첨 제한이 없다. 당첨자 발표 6개월 뒤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2023년 2월 입주 예정이다. 분양 문의:☎1644-6652

<화성>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