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가 ‘2020년 구리시 청년창업 지원사업’에 선발된 청년 예비창업자 5팀에 지원대상 선정 확인서 전달식 및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안승남 시장은 지난 12일 최종 선발된 개인 브랜드 창업자 김혜리(아쵸) 대표 등 5명의 예비창업자와 지역 내 청년창업 생태계 구축 및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시는 지난 4월 ‘구리시 청년창업 지원사업’의 청년 창업자를 모집하고 플랫폼창업, 브랜드창업, 콘텐츠마케팅창업 등 다양한 업종의 창업희망 청년들이 신청한 가운데 1, 2차 심사를 거쳐 고득점을 획득한 5팀을 최종 선발했다. 

선발된 5개팀은 팀당 최대 500만원의 창업지원금을 지원해 초기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준비과정의 지적 애로사항을 해소해 줄 기본교육과 전문가의 1:1 맞춤 컨설팅, 동료 창업자들 간 네트워크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들 청년창업자들은 "좋은 기회를 잡은 만큼 현재에 머물러있지 않고 열심히 성장해 나가겠다"며 "시에서 이러한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고, 선발된 동료들과 협력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있는 방법 또한 모색해 보겠다"고 말했다.

 안승남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회복은 청년세대에 달렸다. 이번 기회를 발판삼아 청년들의 무한한 상상력과 잠재력을 발휘해 꿈꿔왔던 일들을 단계적으로 실현해 나가기를 바란다"며 "선발된 청년들이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창출해내는 탄탄하고 건강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해 공모한 12월 행정안전부의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에 선정돼 국도비 포함 2억3천여만원의 신규 예산을 확보하고 올 2월부터 ▶구리시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구리시 청년창업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구리=윤덕신 기자 dsy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