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교육연수원은 최근 지방공무원 35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한 ‘계약 실무 기초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Zoom 플랫폼을 활용한 쌍방향 온라인 실시간 교육으로 진행됐다. 150분 동안 학교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계약 관련 사례를 중심으로 이론교육 및 질의응답으로 구성됐다.

교육연수원은 교육 이후 ‘계약실무 교육 단체메시지방’을 운영해 습득한 내용을 2주간 퀴즈를 통해 복습하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또 오는 22일에는 지방공무원과 교육감 소속 근로자 60명을 대상으로 ‘학교행정 맞춤형 교육과정(교육감 소속 근로자 급여)’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에 참여한 한 공무원은 "휴대전화로 어디서든 접속이 가능한 이번 교육을 통해 이동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 좋았다"며 "강사와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한 점을 바로 해소할 수 있어서 마치 현장에서 강의를 듣는 듯했다"고 말했다.

이혜경 교육연수원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지방공무원에게 제공할 연수 방법을 고민한 끝에 온라인 실시간 직무교육을 기획했다"며 "앞으로 온라인 교육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지방공무원들이 더욱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교육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 방안을 찾겠다"고 했다.

김유리 기자 kyr@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