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18일부터 오는 12월까지 관내 터미널, 시장, 공원, 주유소, 학교 등 다중이용시설의 공중화장실 339곳 및 수영장 등을 대상으로 불법촬영기기 집중 점검에 나선다. 

시는 공중 화장실 및 탈의실 등의 불법사진, 촬영 범죄가 급증하면서 이용자들의 불안감 해소 및 안전한 안성시를 만들기 위해 전담인력 2명을 채용, 8개월간에 걸쳐 전파탐지기와 렌즈탐지기 등을 이용해 공중화장실 및 수영장 탈의실 구석구석을 면밀히 점검할 계획이다.    

특히 시는 공원화장실, 안성맞춤랜드, 안성맞춤아트홀, 수영장 등 이용객이 많은 화장실은 안성경찰서,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 등과 협조해 점검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공중화장실 외 일반음식점, 목욕탕 등 민간 화장실의 점검을 희망하는 곳에 대해 수시로 신청을 받아 방문점검을 실시하거나, 불법촬영점검 기기를 대여해 직접 점검을 독려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실내보다 실외 및 야외활동이 많은 시기인 만큼 안전한 화장실 이용에 적극 노력할 것"이라며 "불법촬영 행위는 호기심이 아니라 중대한 범죄라는 인식이 확대되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예방활동도 펼쳐 안전한 화장실 환경을 만들 것이다"라고 말했다.

안성=김진태 기자jtk@kihoilbo.co.kr 홍정기 기자 hj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