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방탄소년단 지민의 '필터'가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 솔로곡 중 최초로 가온 차트 1억 디지털 포인트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16일 가온차트에 따르면 지난 2월 발매된 방탄소년단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에 수록된 지민의 ‘필터’는 가온차트 1억 디지털 포인트를 돌파했다.

'2020년 가온차트 디지털 연간 누적 차트 탑 100'에서도 정규 4집 솔로곡 중 유일하게 랭크되며 독보적인 솔로 음원파워를 보여준 'Filter'는 이로서 솔로곡 최고의 인기를 증명했다.

또한 지난 12일 세계 최대 음원사이트 스포티파이에서는 한국 남자 솔로로서 4500만 스트리밍을 최단기간에 돌파해 무서운 속도로 신기록 고공행진 중이다.

미국 아마존 뮤직 인터내셔널 베스트셀러와 뉴릴리즈에도 12.13일 이틀 연속으로 1위에 오르는 등 각종 음원차트에서 식을 줄 모르는 뜨거운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발매 직후부터 멤버 중 유일하게 세계 양대 팝 차트 미국(US)의 빌보드와 영국(UK) 오피셜 차트에 이어 캐나다 빌보드까지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했고, 스포티파이(Spotify) 프랑스, 영국, 일본, 미국, 캐나다에서 솔로곡 중 1위로 진입하는 돌풍을 일으키기도 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