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인디게임 개발자와 게임유저를 온라인 가상공간에서 만날 수 있는 ‘인디크래프트’ 공모전이 열린다.

성남산업진흥원은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인디게임을 발굴·육성하는 ‘2020 인디크래프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국내 인디게임 개발사 40개 사(해외 10개 사)다. 모든 장르의 디지털 게임 콘텐츠로 모바일과 PC, 콘솔, HTML5, 블록체인, VR·AR 등 데모플레이가 가능한 수준이어야 한다. 출시된 게임의 경우 공고일 기준 6개월 이내 게임만 지원 가능하다.

공모전에는 삼성전자와 원스토어, 엔씨소프트,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 등 15개 기업이 참여한다. 인디크래프트 행사 방향성 자문과 함께 유수 협력체계를 구축, 인디게임 개발사 지원이 가능하도록 운영한다.

인디게임 개발사에는 총 1억 원 규모의 바우처권(마케팅, 번역, 사운드, 홍보물 제작, 게임 분석 등)을 지급한다.

공모 신청은 20일부터 6월 9일까지다. 관련 문의는 인디크래프트 사무국(indiecraft@k-mga.or.kr)로 하면 안내된다.

류해필 원장은 "인디크래프트와 함께 성장하고 글로벌로 진출할 인디게임 개발사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인디크래프트 선정작들은 7월 22∼26일 국내 최초 온라인 가상 전시 게임쇼에 소개된다. 온라인 전시회는 누구나 개인 PC를 통해 MMORPG 게임을 하듯이 가상의 공간을 돌아다니며 인디게임 부스를 둘러볼 수 있다.

특히 인디게임 개발사들은 ‘MeetToMatch’ 시스템을 통해 퍼블리셔 및 투자자 등 게임 관계자들과 텍스트나 보이스챗으로 원하는 시간에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인디크래프트에 선정돼 올 2월 출시한 ‘캣트릭스’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등 3개 앱 마켓에서 인기게임 1위를 달성했고 ‘대장장이 용병단’을 개발한 초콜릿소프트는 글로벌 퍼블리싱 회사 게임펍에, ‘아르카나 택틱스’를 개발한 티키타카스튜디오는 글로벌 게임사 컴투스에 인수된 바 있다.

성남=이강철 기자 iprok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