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만 하면 싸우는 학생들 졸업공연 잘 마칠 수 있을까
상태바
보기만 하면 싸우는 학생들 졸업공연 잘 마칠 수 있을까
성남문화재단, 연극 ‘B클래스’·‘마티네 콘서트’ 등 네이버 TV 생중계
  • 이강철 기자
  • 승인 2020.05.20
  • 1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문화재단의 대표 기획공연인 ‘마티네 콘서트’와 연극 ‘만원(滿員) 시리즈’가 네이버TV를 통해 무료 생중계된다. 2020 마티네 콘서트는 애초 3월부터 시작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3월과 4월 공연은 각각 8월, 11월로 연기되고, 5월 공연은 무관중 온라인 생중계로 대체된다.

21일 오전 11시에 열리는 마티네 콘서트는 올해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맞아 베토벤의 음악과 생애를 들여다보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지휘자 최수열이 지휘봉을 잡고, 바이올리니스트 이소란이 협연자로 참여한다. 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의 연주로 바흐의 ‘브란덴부르크 협주곡 3번’과 베토벤의 ‘바이올린과 오케스트라를 위한 로망스’, ‘교향곡 8번’ 등을 들려준다.

23일 오후 5시에는 2020 연극만원 시리즈로 연극 ‘B클래스’(작·연출 오인하)가 공연된다. <사진>
연극 ‘B클래스’는 능력과 조건으로 A클래스와 B클래스로 나눠 수업하는 봉선예술학원을 배경으로 B클래스 학생들이 졸업공연을 준비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배우 이이림, 박은석, 조원석, 최문석, 오세미가 출연해 방황하는 청춘들의 뜨거운 성장 이야기를 전한다.

6월 20일 오후 5시에는 만 18세가 되면 보육시설을 떠나야 하는 보호종료아동의 이야기를 다룬 연극 ‘열여덟 어른’(원작 박도령, 각색·연출 유나영)을 만나 볼 수 있다.

공연은 네이버TV(https://tv.naver.com/)에서 성남문화재단 혹은 공연명을 검색하면 누구나 무료 관람할 수 있다.

성남=이강철 기자 iprokc@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