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전 세계 골프 투어가 열리지 않고 있는 가운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메이저 우승자 4명이 비대면 샷 대결을 벌인다. 무대는 ‘골프존 LPGA 매치플레이 챌린지’다.

박인비(32)와 유소연(30), 리디아 고(뉴질랜드)와 페르닐라 린드베리(스웨덴)가 출전하며 한국시간으로 25일 오후 8시(미국시간 25일 오전 7시) 대전시 유성구 소재 골프존 조이마루와 미국 플로리다주의 월드 골프 빌리지 안에 위치한 세계 골프 명예의 전당에서 동시에 열린다.

행사는 골프존의 스크린골프 시스템과 온라인 네트워크 기술력을 활용, 한국과 미국의 스크린골프 대회장을 화상으로 실시간 연결해 진행한다. 1라운드 18홀 포섬매치, 2라운드 18홀 포볼매치 등 총 36홀 매치플레이로 우승자를 가리며, 코스 세팅은 베스페이지 블랙 코스로 설정한다. 우승 상금은 1만 달러(약 1천200만 원)로 코로나19 자선기금으로 기부한다.

골프존 박강수 대표이사는 "LPGA 투어 메이저 우승자들이 13시간 이상 시차가 나는 공간에서 동시에 참여하는 스크린골프 대회를 개최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박인비는 "먼 나라에 있는 LPGA 투어 동료 선수들과 실시간 매치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사실이 놀랍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회장에는 선수와 관계자 외 출입을 최소화할 예정이며, 골프존 공식 유튜브와 인터넷 포털사이트 네이버TV 채널 라이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