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본부세관은 인하대학교 미래인재개발원과 공동으로 청년 구직자 및 중소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물류·FTA 분야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설·운영 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구직자 맞춤형’ 2개 과정, ‘재직자 맞춤형’ 2개 과정 등 총 4개 과정으로 모두 무료로 운영한다. 총 100여 명(과정별 20∼30명 교육)이 교육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구직자 맞춤형 과정은 수출입·물류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인천세관 실무직원과 인하대 교수진이 함께 교육을 담당한다. 교육 수료 후에는 구인기업을 섭외해 채용박람회를 통해 취업 연계까지 지원하는 교육과정이다.

교육 과정에는 수출입통관·국제물류·FTA 활용 등 이론교육을 비롯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전산실습과 ‘원산지관리사’, ‘국제무역사’ 등 자격증 취득 교육이 있다. 특히 취업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인천공항만 물류창고 현장견학’과 ‘취업 선배와의 만남’ 등도 마련할 예정이다.

‘재직자 맞춤형 과정’은 중소기업 실무자의 FTA 활용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과정으로 인천세관 실무직원이 FTA 활용, 수출입통관, 원산지관련 서류 작성 등을 교육한다.

이번 교육일정에 대한 교육신청이나 궁금한 사항은 ‘인하대학교 미래인재개발원’(http://hrd.inha.ac.kr, (☎032-860-9249) 또는 인천본부세관 수출입기업지원센터(☎032-452-3643)로 문의하면 된다. 

이승훈 기자 hun@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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