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생생정보 초저가의 비밀 장터맛집, 바른족발
KBS 2TV 생생정보 초저가의 비밀 장터맛집, 바른족발/온라인커뮤니티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21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초저가의 비밀 코너에서는 7,000원으로 낙지삼계탕을 먹을 수 있는 ‘장터맛집’과 11,900원에 5종 족발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바른족발’ 두 맛집이 소개된다.

7,000원 낙지삼계탕으로 잘 알려진 ‘장터맛집’은 충청남도 장항읍 장서로 장항 너미널 근처에 위치해 있다.

충청도를 넘어서 군산까지 소문이 났다는 ‘장터맛집’은 이미 여러차례 방송에 소개가 되면서 전국 각지에서 모여드는 손님들로 항상 문전성시를 이룬다고 한다.

최근 어디를 가나 삼계탕 하면 1만 원을 훌쩍 넘기는 것은 기본이고 여기에 뭔가 하나 추가가 되면 기본 15,000원은 하지만 ‘장터맛집’에서는 벌써 오래 전부터 7,000원을 고수해 오고 있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질이 낮은 식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국내산 생닭과 쓰러진 소도 일으킨다는 스테미너 음식 활낙지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갔고, 주인장이 산에서 직접 캤다는 여러 가지 한방재료가 더해져 깊고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생닭 손질부터 전 조리과정을 주인장 내외가 직접 하면서 인건비를 아낄 수 있어서 저렴한 가격에 제공이 가능하다고 한다.

다음으로 소개될 가성비 맛집은 11,900원 5종 족발 무제한 ‘바른족발’로 광주광역시 남구 백운동 무등시장입구에 위치해 있다.

주변 대중교통으로는 운림50번, 진월77번 무등시장입구(북) 하차 도보 1분, 무등시장 하차 도보 4분 거리다.

무등시장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한 ‘바른족발’에서는 가격이 저렴하다고 질 낮은 식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아닌 100% 국내산 생족을 당일 받아 매일 삶는다고 한다.

오픈된 테이블과 반정도 가려진 테이블이 있어 모임장소로도 충분한 ‘바른족발’은 성인 11,900원, 10세 미만 7,900원, 미취학 아동 5,900원에 맛으로 인정받은 프리미엄 국내산 족발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할 5종 족발은 ‘온족발’, ‘마늘족발’, ‘매운양념족발’, ‘옛날식족발’, ‘냉채족발’로 처음 주문시 이 중 두가지롤 선택해 다 먹은 후 직원을 통해 1가지 메뉴씩 주문을 하면 된다.

또, 무한리필 이용시 사이드메뉴인 짬뽕국물과 막국수, 주먹밥은 각 3,000원에 이용이 가능하다.

영업시간은 17:00~24:00이며 매주 일요일은 휴무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