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역 디자이너 활동 책 한 권에 ‘쏙’
상태바
경기지역 디자이너 활동 책 한 권에 ‘쏙’
상상캠퍼스 인명사전 제작 착수 내달 3일까지 온라인 신청 접수
  • 심언규 기자
  • 승인 2020.05.22
  • 1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는 디자인1978 개관에 앞서 2020 경기도 디자이너 인명사전 제작을 위해 도내 디자이너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참가 신청을 받는다고 21일 밝혔다.

이 사업은 도에 근거를 두고 활동 중인 디자이너, 팀, 그룹, 컬렉티브, 독립서점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오는 6월 3일까지이며, 온라인 신청을 통해 접수된 자료는 특별한 결격사유가 없는 한 모두 자료집으로 엮어 배포할 예정이다.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 디자인1978은 도내 지역·환경·문화·다문화·역사적 특성을 연구하고, 이에 기반한 디자인 콘텐츠를 개발해 공유·확산시키는 경기도 디자인 플랫폼으로 기능하는 것을 목표로 올 8월 개관할 예정이다.

2020 경기도 디자이너 인명사전은 도를 중심으로 다양한 개성과 목소리를 내는 디자이너들의 활동이 외부로 확장돼 나가기를 희망하는 파일럿 출판 프로그램이다.

참여를 바라는 도 디자이너는 상상캠퍼스 홈페이지 내 참가 신청 가이드를 숙지한 후 신청하면 된다.

한편, 경기상상캠퍼스에 신규 개관할 디자인1978은 디자이너 인명사전을 제작해 국내 디자인 관련 유관기관과 시각예술 전문기관 등에 배포하고, 외부 디자인 페스티벌 참여를 통해 지속적으로 노출함으로써 경기도 디자이너의 활동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경기상상캠퍼스 홈페이지(sscampu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언규 기자 sims@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