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그동안 휴관을 했었던 경기도 팀업캠퍼스 내 더포레스트 캠핑장이 지난 22일 재개관해 운영에 들어갔다.

경기도 팀업캠퍼스는 코로나19의 본격적인 확산이 이뤄진 2월부터 휴관에 들어갔나 최근 방역체계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 되면서 이날부터 캠핑장을 개관했다.

팀업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는 SCG스포츠아카데미 엄미정 대표는 "이번 재개장 일정에서 실내스포츠 멀티플렉스 ‘악티바’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제외했으며, ‘생활 속 거리두기’지침을 기초로 투숙객과 캠핑장 시설에 대한 철저한 방역 및 검역 절차에 대한 메뉴얼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방문객 전원에 대한 발열 체크, 최근 2주간 외국 방문 이력, 이태원 및 홍대 클럽 방문 이력 등 고위험군 대상은 입실이 제한되며 캠핑장은 한 동 건너 오픈해 최대 전체 캠핑장의 1/2만 이용하게 된다.

또 퇴실 후 숙박 시설과 화장실 등에 대한 소독 후 전일 이용하지 않은 1/2만 다시 오픈해 코로나 확산 방지에 만전을 기하게 된다.

아울러 팀업캠퍼스는 코로나19가 진정되는 추이를 살펴보면 그동안 연기됐던 팀업DAY, 공감캠프, 소통캠프 등 사회적 약자계층의 어린이와 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사회공헌프로그램도 일정을 재조정해 진행할 예정이다.

팀업캠퍼스는 차상위계층, 홀부모가정, 다문화가정 등 사회적돌봄이 필요한 대상으로 경기도 산하 유관 기관들과 함께 연간 다양한 사회공헌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팀업캠퍼스는 광주시 도자공원 옆 약23만1천㎡(7만여 평)의 부지에 야구장 3개면, 축구장 1개면, 다목적구장 3개면, 족구장, 게이트볼장 등 야외체육시설과 1천650㎡(500여평)의 실내스포츠 멀티플렉스, 글램핑 22동 캐빈하우스 5동의 캠핑장을 갖춘 종합스포츠테마파크로 경기도에서 조성해 2018년 6월부터 운영중이다.

경기도 팀업캠퍼스 캠핑장의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심언규 기자 sim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