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하남교육지원센터에서 하남시 학교명선정위원회를 개최, 하남시 위례지구 및 감일지구 내 2021년 개교 추진 중인 유·초·고교의 교명을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하남시 학교명선정위원회는 가칭 ‘위례1초’는 ‘위례숲초’, ‘감일1초’는 ‘신우초’, ‘감일2초’는 ‘단샘초’, ‘감일고’는 ‘감일고’, ‘위례7유’는 ‘위례송하유’, ‘감일1유’는 ‘감일유’, ‘감일2유’는 ‘단가람유’ 등으로 이름을 정했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이번 학교명선정위원회 개최에 앞서 지난 4월 27일∼5월 13일 초교·유치원, 5월 8∼21일 고교 등의 교명 공모를 실시했으며, 공모된 교명을 대상으로 위원회 심의를 진행했다.

 학교명선정위원은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민주적으로 수렴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 소속 당연직 위원과 하남지역 경기도의원, 하남시의원, 하남문화원장, 관내 학교 관리자, 주민대표 등 위촉직 위원으로 폭넓게 구성됐다. 2020년도 하남시 학교명선정위원회를 통해 선정된 교명은 경기도의회 의결을 거쳐 ‘경기도립학교 설치조례’ 개정을 거쳐 오는 11월 중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한정숙 교육장은 "학교의 위치 및 지역 특성, 역사성,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신중한 논의 끝에 이름을 선정했다"며 "교명 최종 결정을 위한 추후 절차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하남=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