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음식점·카페 등에 옥외영업 한시적 허용
상태바
과천시, 음식점·카페 등에 옥외영업 한시적 허용
  • 이창현 기자
  • 승인 2020.0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는 관내 음식점, 카페 등에 대한 옥외영업을 이달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허용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충분한 영업공간 확보를 통한 효율적인 방역과 더불어,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조치이다.

허용 대상 업종은 관내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이며, 영업장과 연결된 건축물 대지 내 공지와 옥상·발코니에서만 옥외영업이 가능하다. 옥외 영업 허용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2시까지이다. 

단, 식품위생법과 건축법, 도로법 등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는 불가하며 소음, 냄새, 위생, 안전 등으로 민원 발생 시 즉시 시정 또는 옥외영업을 중지해야 한다.

신청을 원하는 영업자는 과천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옥외영업 신청서를 작성하여 환경위생과 위생관리팀(관문로 69)으로 방문해 신청하거나, 이메일(subin923@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영업장의 영업주는 생활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식탁 간 간격을 사방 2m로 유지해 운영해야 한다. 또한, 화재, 안전사고 등의 예방을 위해 옥외영업장의 음식물 조리는 금지되며, 도로·주차장과 인접한 곳은 차량 진·출입 차단시설, 2층 이상의 건물은 옥상·발코니에 난간을 설치해야 한다. 

시는 주2회 이상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합동 모니터링을 실시해 옥외영업으로 인한 흡연, 소음, 냄새, 통행권 침해, 과도한 면적 점유 등을 점검할 방침이다. 

과천=이창현 기자 kgprs@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