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이 25일 문재인 대통령의 여야 원내대표 오찬회동에 대해 "정의당을 배제했다"며 강한 불만을 나타냈다.

정의당 김종철 선임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와 주호영 원내대표를 청와대에 초청해 오찬을 가질 예정으로, 여야정 상설협의체 복원 등 협치 과제를 결정하게 된다고 하는데 이 자리에 정의당이 배제된 것에 강한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김 선임대변인은 "21대 국회가 출범하면서 정의당이 첫 여야정 논의 테이블에서 빠진 것은 청와대가 향후 협치의 범위를 미래통합당과의 관계만으로 축소하는 것이 아닌지 심히 우려된다"고 했다. 

이어 김 선임대변인은 "정의당은 지난 20대 국회에서 여야정 상설협의체에 가장 적극적이었고, 총선에서 10% 국민의 지지를 얻은 3당이자, 원내 진보야당"이라며 "코로나19 위기를 슬기롭고 정의롭게 극복하기 위해서도 정의당이 여야정 협의체에 참가하는 것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배진교 원내대표도 BBS 라디오 ‘박경수의 아침저널’과 인터뷰에서 정의당이 초청되지 않은 데 대해 "서운하다"고 말했다. 

배 원내대표는 "교섭단체만 청와대 자리를 갖는다고 하는 것은 정의당 입장에서 실망스럽다는 말씀을 드리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