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은 지난 13일부터 이달 29일까지 청소년들의 목소리가 지역사회로 전해지는데 기여할 ‘양평군 청소년의회 의원’을 모집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이번 청소년의회는 조례 제2644호에 따라 청소년 정책과 예산에 관한 의견수렴, 지역 현안에 대한 토론 및 참여활동, 수렴된 의견을 반영한 청소년 정책, 예산반영, 입법제안 등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대상은 양평군에 거주하거나 관내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14세~19세 청소년(학교 밖 청소년 포함)으로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30명 이내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의원들은 1년의 임기 동안 청소년의 시각에서 청소년이 바라는 정책 의제 발굴 및 제안의 활동을 수행하게 되며, 자원봉사활동시간 지급 및 활동확인서 교부, 각종 청소년 관련 사업 참여 기회 제공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필요한 서류는 지원신청서(또는 기관추천서) 및 자기소개서, 정책제안서, 개인정보동의서로 군청 홈페이지(www.yp21.go.kr) 고시·공고를 통해 내려 받을 수 있다. 서류 접수는 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조하거나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지원팀(☎070-8894-9419·9486)으로 문의하면 된다.  

양평=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