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학교는 동영상 제작에 어려움을 겪는 학교 예술강사들의 온라인 수업 제작을 지원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학교 문화예술강사 지원사업은 교육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지원을 받아 초·중·고교 문화·예술 수업 전문 강사를 선발·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사업을 맡은 인하대 문화예술교육원은 초·중·고교가 원격 수업을 시작한 지난달 말부터 온라인 문화예술 수업 영상 제작에 들어갔다. 연극·무용 강사 23명이 함께 한다.

촬영 장소는 인하대 빈 강의실이다. 촬영은 문화예술교육사 2급 영화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인천 영상 사회적협동조합 ‘모씨네’가 맡았다. 영상 제작 예산은 교육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지원한다.

올해 문화예술 수업을 신청한 인천 223개 초·중·고교 중 온라인 수업참여 의사를 밝힌 학교는 27곳이다. 매주 1개씩 영상을 게재하며, 각 학교는 온라인 e학습터 수업 자료로 활용한다. 온라인 강의도 대면 수업과 마찬가지로 인정받을 수 있다.

온라인 수업을 맡은 무용 강사 강선미(44) 씨는 현재 인천 미추홀구에 위치한 특수학교 청인학교와 선화여중, 강화도 교동중 등의 학생들을 온라인으로 만나고 있다. 강 씨는 "동영상 강의는 이번이 처음이라 촬영이 낯설지만 이런 기회에 다른 사람들과 만나는 새로운 방식을 접할 수 있어 좋은 기회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상원 인하대 문화예술원 원장은 "예술강사 중 온라인 수업을 하지 않는 강사에게도 매달 임금의 10%를 선지급하는 등 경제적인 어려움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조금만 더 힘을 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국 기자 kj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