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재능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컬러와 뷰티’를 주제로 한 일반 시민 대상 ‘JEIU 이미지 브랜딩 제2기’를 성공리에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JEIU 이미지 브랜딩 제2기’는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 평균수명 증가 등에 따라 확보된 여가시간의 적극적 활용을 희망하는 루비족과 뷰티에 관심이 많은 지역 시민들을 위해 개설된 강좌다. 2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전문 강사진에게서 쉽고 빠르게 익힐 수 있는 뷰티메이크업 테크닉, 컬러테라피, 최신 스타일링 등의 교육을 받게 되며, 미니패션쇼까지 병행되는 다채로운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총 10회에 걸쳐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인천재능대 공학관 4층 뷰티케어과 메이크업스타일링실에서 진행된다.

인천재능대 관계자는 "이번 과정을 수료한 이후에도 수강생들에게 지속적으로 인천재능대의 뷰티 관련 고유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사회적 환원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20대를 능가하는 아름다운 외모와 활력 넘치는 모습을 자랑하는 ‘루비족’이 증가하고 있다. ‘루비족(RUBY族)’은 신선함(Refresh)·비범함(Uncommon)·아름다움(Beautiful)·젊음(Young)의 약자를 조합한 신조어로, 최신 패션 동향과 뷰티 정보에 관심이 많으며 내면과 외면 모두 빈틈없이 관리하고 있는 신중년층(Active Senior)을 말한다.

최유탁 기자 cyt@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