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여성비전센터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6월, 7월 2개월간 온라인 교육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은 ▶커피학개론 ▶노인상담과 치매예방활동 ▶그림책놀이지도 ▶홀리스틱 경락관리학 기초 ▶서양의 음식문화(식재료/향신료/와인) ▶전산회계2급(자격시험대비) ▶컴퓨터 활용능력1급(필기시험대비) 등 직무특강 7개 과정이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가속화 되는 디지털 전환과 직업(직무)세계의 변화, 개인의 대응전략을 다루는 ▶디지털 전환 시대, 자신만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라! ▶포스트 코로나 시대와 직업의 미래를 주제로 한 커리어  특강 2개 과정도 운영한다.

 시는 온라인 교육을 위해 여성비전센터 4층에 노트북, 웹캠, 헤드셋 등이 구비된 화상강의실을 마련했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인터넷 접속 가능한 PC/노트북(웹캠, 마이크 내장 또는 외장구비)을 소지한 광명시민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시는 28일부터 6월 3일까지 프로그램 참가자 145명을 선착순 모집할 계획이며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여성비전센터 누리집(woman.gm.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여성비전센터(☎02-2680-288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여성비전센터는 코로나19로 상반기 교육은 운영하지 않으며 하반기 교육을 8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하반기 수강생은 상반기에 접수한 수강생을 승계하여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광명=김영훈 기자 yhk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