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의료원, 등교 개학에 따른 학교 방역 집중강화
상태바
연천군의료원, 등교 개학에 따른 학교 방역 집중강화
  • 정동신 기자
  • 승인 2020.0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보건의료원은 그동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으로 인해 5차례나 연기되어 왔던 관내 모든 유초중고등교 개학이 27일부터 고교 3학년을 시작으로 시행되면서 집단감염의 우려 대비에 나섰다.

 이미 보건의료원은 등교 개학을 앞두기 전부터 학교 집중 방역 기간을 정해 교실 전체뿐만 아니라 스쿨버스, 화장실, 문손잡이 등 접촉으로 인해 감염 위험이 있는 모든 부분까지 철저하게 살균 소독제를 이용해 방역하고 있는 것이다.

 집단감염을 막기 위한 전문적인 방역 소독도 매우 중요하지만,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 등이 있는 경우 등교나 출근 하지 않기, 교실 창문 열어 환기하기, 학생들 간 일정 거리 유지하기, 학교에서는 마스크 상시 착용하기(식사시간, 건강이상 등 불가피한 경우 마스크 미착용), 손씻기와 손소독제 사용 등 개인위생수칙 준수하기, 체온 37.5도 이상 발열이나 의심증상이 있으면 즉시 보건 담당 교사에 알리고 보건용 마스크 착용 후 별도 장소에서 대기하기, 노래방·PC방·주점·클럽 등 다중이용시설 방문 자제하기 등 교사들과 학생들의 적극적인 생활방역 실천 또한 절실함을 강조 했다.

 이에 대해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등교 개학으로 인한 집단감염 예방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며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연천=정동신 기자 dsc@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