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자살예방센터, 하나로마트 이천농협창전지점과 번개탄판매개선사업 협약
상태바
이천시자살예방센터, 하나로마트 이천농협창전지점과 번개탄판매개선사업 협약
  • 신용백 기자
  • 승인 2020.0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자살예방센터가 번개탄을 이용한 자살사망자 예방을 위해 생명랑실천가게로 하나로마트 이천농협창전지점과 협약을 체결했다.

27일 이천시자살예방센터에 따르면 번개탄판매개선사업에 동참하는 가게를 ‘생명사랑실천가게’로 지정, 경기도와 시·군보건소에서 제공하는 현판을 부착하고 번개탄 판매 행태 개선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난 2017년부터 자살수단통제 차원 번개탄 판매개선 사업 일환으로 롯데마켓 999 증포점과 장호원농협 하나로 마트를, 2018년에는 이마트 이천점과 해피마트 이천점을, 지난해에는 이천농협하나로마트 본점과 롯데슈퍼 송정점 등과 협약을 체결하는 등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하나로마트 이천농협창전지점과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생명사랑 실천가게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으로 현재까지 총6곳이 생명사랑을 실천함에 따라 번개탄 판매개선 및 이천시민의 자살예방 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천시자살예방센터는 자살 고위험군 상담, 자살예방 교육, 생애주기별 자살예방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생명존중 문화 인식 확산을 위해 참여를 원하는 마트는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이천시자살예방센터(☎031-637-2330)로 연락하면 동참할 수 있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