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윤미향 의원의 해명 기자회견에도 여야는 연일 상반된 입장에서 날 선 공방을 주고받았다.

민주당은 검찰 수사를 지켜보자는 입장을 고수한 반면 미래통합당은 국정조사와 범국민적 퇴출 운동을 벌여야 한다며 공세 수위를 높였다.

민주당 관계자는 30일 "윤 의원으로서도 할 만큼 한 것 아니냐"면서 "제기된 의혹들에 대해 직접 나서 소명했고, 책임질 것을 책임지겠다고 한 만큼 이제는 검찰 수사를 지켜봐야 한다"고 엄호했다.

같은 당 진성준 의원은 페이스북 글에 윤 의원의 회견 전문을 첨부한 뒤 "이거 한번 읽어 봅시다. 비판하더라도 보고 나서 합시다"라고 했다.

반면 통합당은 퇴출운동까지 거론하며 강공 입장을 밝혔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30일 "검찰 수사가 부족하다면 국정조사와 함께 국민이 나서서라도 국회의원 퇴출 운동을 벌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조계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어제 윤 의원의 기자회견은 진땀만 뻘뻘 흘리면서 자기주장만 늘어놓은 것으로, 의혹 소명이 전혀 되지 않았고 오히려 확장한 것 같다"며 이같이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의혹에 대해 우리는 이해할 수 없다. 민주당 지도부가 왜 그렇게 감싸고 도는지 더더구나 이해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검찰 출신인 같은 당 김웅 의원은 페이스북 글에서 대법원 판결을 인용, "어느 단체 대표가 돈을 사용했는데 사용처를 합리적으로 설명하지 못하면 횡령으로 추단할 수 있다"며 "윤미향 씨도 흥건한 땀이 아니라 증빙 자료를 제시했어야 한다"고 질타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