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연수구 올 개별공시지가 전년보다 4.05% 상승
상태바
인천시 연수구 올 개별공시지가 전년보다 4.05% 상승
  • 이창호 기자
  • 승인 2020.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연수구는 올해 1월 1일 기준 1만3천200필지 개별공시지가를 결정·공시했다고 1일 밝혔다. 

연수구 개별공시지가 상승률은 4.05%로 전년(4.63%)대비 0.58%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국 상승률 5.95%, 수도권 상승률 6.72%보다 낮다. 인천시 개별공시지가 상승률 4.11% 보다 낮은 수치다.

연수구 중 동춘1·2구역 도시개발사업지역과 송도역세권 개발사업지역을 중심으로 해당지역과 인근지역의 개별공시지가 상승률이 높게 나타났다. 

송도동은 주거지역 중심으로 상승률이 높았다. 개별공시지가는 부동산가격공시알리미(www.realtyprice.kr) 또는 일사편리 인천 부동산정보 조회시스템(http://kras.incheon.go.kr/land_info)에 접속해 토지소재지를 입력하면 조회할 수 있다.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 기간은 오는 29일까지다. 연수구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거나, 연수구 토지정보과에 비치된 양식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구는 이의신청 기간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궁금하거나 이의가 있는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을 대상으로 감정평가사 상담의 날을 운영한다. 

이의신청 기간 중 해당 지역 상담날짜에 직접 감정평가사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방문이 어려운 경우 유선상담도 가능하다.

이창호 기자 ych23@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