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의회 박석윤 의장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구리시민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 캠페인’에 동참했다.

박 의장은 남양주시의회 신민철 의장의 지명으로 참여해 ‘코로나19 극복은 구리시의회가 함께’라는 구호를 외치며 의료진 및 시민들을 응원했다.

박 의장은 "수그러들 줄 알았던 코로나19가 다시 창궐해 장기화된 상황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 지치지 말고 함께 극복하자는 희망을 전하기 위해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정례회에서 실시하기로 했던 행정사무감사는 최근 구리시 관내 코로나19 확진자 추가 발생 등 어려운 상황을 감안해 집행부 직원들이 코로나19에 신속 대응하고 전념할 수 있도록 11월 2차 정례회로 연기하게 됐다"며 "평범한 일상을 잃어버린 시민들을 위해 시의회와 집행부가 한마음이 돼 무엇을 지원해야 하는지 실질적 도움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박 의장은 방미숙 하남시의회 의장, 이수원 구리시주민자치협의회장을 다음 참가자로 지명했다.

한편, 스테이 스트롱은 코로나19에 대응하는 전 세계의 연대와 지지를 확산하기 위한 외교부의 SNS 글로벌 캠페인으로, 바이러스로 인해 모두가 힘든 상황을 전 세계가 힘을 모아 함께 이겨 내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구리=윤덕신 기자 dsy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