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슈퍼오닝농업대학',2019년 경기도 농업인대학 운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평택시 슈퍼오닝농업대학',2019년 경기도 농업인대학 운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 김진태 기자
  • 승인 2020.06.05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 중인 슈퍼오닝농업대학이 2019년 경기도 농업인대학 운영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경기도는 도내 농업인대학을 운영하는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농업인대학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를 통해 농업인 교육의 품질 향상을 도모하고, 농촌지도기관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매년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2019년 농업인대학 운영평가는 지난 2월 초부터 두 달간 1차 자체평가와 2차 운영 현장평가, 3차 평가위원회 평가를 거쳤으며, 슈퍼오닝농업대학이 1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슈퍼오닝농업대학은 2019년 3개 학과 교육과정을 모두 새롭게 개설해 지역 농업인의 교육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편성했으며, 이론 위주의 교육보다는 실습과 현장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해 교육생의 만족도를 제고했다.

이를 바탕으로 교육수료생에 대한 다양한 사후 관리와 연계활동을 지원해 농업전문경영인으로 정착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등 평가요소의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도내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슈퍼오닝농업대학 관계자는 "세계를 주도하는 농업인이 되자는 교훈 아래 슈퍼오닝농업대학은 올해로 13년째 지역의 명실상부 농업 관련 평생교육기관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경기도내 최고의 농업인 교육을 추진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평택=김진태 기자 kjt@kihoilbo.co.kr 

 김재구 기자 kjg@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