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강화섬토마토 맞춤형 현장 컨설팅 지원
상태바
강화군, 강화섬토마토 맞춤형 현장 컨설팅 지원
  • 김혁호 기자
  • 승인 2020.0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강화군은 코로나19의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품목별 기술교육 등 집합교육을 지양하고, 현장중심의 맞춤형 영농컨설팅을 지원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7일 군에 따르면 최근 군 농업기술센터는 ‘강화섬 토마토 맞춤형 현장 컨설팅’을 지난 3일과 4일 이틀 동안 진행했다. 지역 내에서 토마토를 재배하는 컨설팅 희망 농가를 대상으로 농가별 현장을 직접 찾아가 적기 병·해충 방제, 시비관리, 환경관리, 수확 및 선별 등 영농기술을 지원했다. 또 외부 전문가를 초청해 현장에서 생육상태를 진단하고, 농업인과 전문가가 1대1 질의응답 중심으로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날 참석한 차순만 토마토연구회장은 "토마토 재배는 이론보다 현장 실습교육이 매우 효과적"이라며 "영농현장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문제점을 농업인이 원하는 장소에서 농업인의 눈높이로 해결할 수 있게 돼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품질 농산물의 안정적인 생산과 농업인 소득증대를 위해 작목별 핵심기술을 전수하고 애로사항 등을 해결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교육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했다.

토마토 시설재배, 첨단농업육성사업 및 시설원예분야 지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강화군 농업기술센터 근교농업팀(☎032-930-4180)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강화=김혁호 기자 kimhho2@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