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교육지원청은 지난 5일 포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0 포천 꿈의학교 지역별 운영자 모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0년 포천 찾아가는 꿈의학교 운영자와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꿈지기에게 꿈의학교 연간 운영 계획과 개교 지원 계획을 설명하고 운영 시 필요한 지침들을 안내하기 위해 개최됐다. 

 행사의 주요 내용은 ▶2020 포천 꿈의학교 안전 관련 사항 ▶2020 경기꿈의학교 연간 운영 계획 ▶2020 포천 꿈의학교 개교 전 점검 계획 ▶2020 포천 꿈의학교 사업비 집행지침 및 홈페이지 이용 안내로 꿈의학교 운영지원에 중점을 뒀으며, 찾아가는 꿈의학교 운영자 모임 때에는 이원웅 도의원과의 간담회를 열어 포천 꿈의학교의 방향성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운영자들의 의견을 개진하는 소통의 창구를 마련했다.

  경기꿈의학교는 학생이 꿈을 향해 스스로 기획하고 도전하는   학교 밖 활동이며, 2015년부터 경기도교육청 정책 사업으로 시행되고 있다. 2020년 포천 꿈의학교는 찾아가는 꿈의학교 28교,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16교가 최종 선정돼 학생 모집 중이며   6월 15일 이후 개교를 앞두고 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운영자는 "운영 일정과 사업비 지침등 2020 포천 꿈의학교를 운영하는데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또 다른 운영자는"다른 꿈의학교 운영자와의 협의를 통해 꿈의학교 운영 방향성에 대해 새롭게 생각해 볼 수 있었고 특히 도의원님과의 소통을 통해 꿈의학교 발전 방향을 모색해볼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심춘보 교육장은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꿈의학교를 운영하여 포천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자 하는 운영자들에게 감사  드린다"며, "포천교육지원청의 슬로건처럼 꿈의학교에   참여하는 학생들과 운영자 모두 꿈의학교를 통해 행복하길 바란다"고 했다.  

포천=박덕준 기자 pdj3015@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