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어린이도서관, ‘안심 홈 동화놀이터’ 운영··유튜브 시청
상태바
군포시 어린이도서관, ‘안심 홈 동화놀이터’ 운영··유튜브 시청
  • 민경호 기자
  • 승인 2020.0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 어린이도서관은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면서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독서프로그램 ‘안심 홈 동화놀이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저학년 수준으로 시간적, 공간적 제한 없이 자택 등 어느 곳에서든 유튜브를 이용해 주제별 책읽기와 독서체험 방법 등을 담은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가족간의 독서체험 후기를 공유하는 내용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전문 독서강사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독서고민을 함께 나누며 실시간 피드백도 가능하다.

‘안심 홈 동화놀이터’는 창작, 전래, 자연, 예술 등 4가지 주제로 구성되며, 자연놀이와 그림그리기, 만들기 등 다양한 독후활동을 할 수 있다.

신청은 군포시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할 수 있다. 

1차 신청은 9일부터 15일까지 군포시도서관 홈페이지(www.gunpolib.go.kr)에서 접수하며 7월 초까지 모두 네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차수별 모집 기간 등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홈페이지를 참고하면 알 수 있다. 

이남구 중앙도서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면서 정해진 시간과 공간을 벗어나 언제 어디서나 참여 가능한 가족 독서프로그램"이라며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들이 생활속 독서를 실천하고 미디어를 통해 다양한 독서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 중앙도서관(☎031-390-8681)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군포=민경호 기자 mkh@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