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프로농구를 주관하는 KBL이 2016-2017시즌부터 매년 12월 31일 개최해온 ‘농구영신’ 매치에 대한 상표권 등록을 마쳤다고 8일 밝혔다.

‘농구영신’은 ‘농구’와 ‘송구영신’(送舊迎新)을 합한 말로, 농구 경기장에서 한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는 KBL의 히트상품이다. 이로써 KBL은 ‘농구영신’ 상표에 대해 독점권을 소유하고 ‘농구영신’ 이벤트를 자산화하게 됐다.

스포츠 특정 이벤트 브랜드가 상표권까지 획득한 경우는 국내 최초다. 2020-2021시즌 ‘농구영신’ 매치는 올해 12월 31일 경기도 안양체육관에서 안양 KGC-원주 DB의 대결로 개최된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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