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시청 100% 활용하기’ 민원안내데스크에 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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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천시, ‘시청 100% 활용하기’ 민원안내데스크에 비치
  • 신용백 기자
  • 승인 2020.0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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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천시가 시청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좀더 편안하게 일처리를 할수 있도록 ‘이천시청 100% 활용하기’를 제작해 민원안내데스크에 비치했다.

9일 이천시에 따르면 하루 1천여 명의 민원인이 시청을 방문하고 있는 가운데 이 중 절반인 500여 명이 종합민원실을 찾고 있다.  

이들 민원인 중 행정대행서비스를 하는 업체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은 시청 방문이 낯설고 어려운 것으로 알고 있다.

이에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춰 층별 안내, 부서별 주요민원알아보기, 기타부서와 외부시설 활용하기, 각종 편의시설이 어디에 있는지, 그 외 숨은 장소 알아보기 등의 카테고리로 제작했다.

또한 시청 외부에 있는 시설에서 볼일을 쉽게 볼 수 있도록 위치와 업무를 소개하여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하였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작은 것 이지만, 시민의 눈높이에서 생각하고 개선해서 시민들의 불편함과 어려움을 해소하여 국민행복민원실 구현에 다함께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천시는 민원사무 전반을 어떻게 처리하는 확인할 수 있도록  「민원사무편람」 뿐만 아니라,  「종합민원실 업무메뉴얼」을 시민들이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홍보코너』를 종합민원실에 설치했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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