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SNS 화제 맛집
2TV 생생정보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곤지암 맛집으로 소문난 ‘대동강모둠조개칼국수’와 대구 경대 북문 맛집으로 잘 알려진 ‘끝소’가 방송에 소개된다.

11일 저녁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SNS 화제 맛집에서는 산더미 해신탕 ‘대동강모둠조개칼국수’와 소고기 케이크 ‘끝소’를 소개한다.

2TV 생생정보 SNS 화제 맛집
2TV 생생정보 SNS 화제 맛집 ‘대동강모둠조개칼국수’ 산더미 해신탕

먼저 산더미 해신탕을 자랑하는 ‘대동강모둠조개칼국수’는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궁평리)에 위치해 있으며 대중교통으로는 37-3, 37-3B, 37-31, 39-10, 39-11, 95-1번 버스 궁평리마을입구 하차 도보 4분 거리다.

이날 방송에서 선보일 메뉴는 황제 해신탕을 말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황제 해신탕에는 각종 신선한 해산물과 오골계, 6가지 산약초를 넣어 만든 한방 보양식이다.

좌식과 입식 테이블이 있으며 비교적 좌석이 많아 단체손님도 무리 없이 식사를 즐길 수 있을 정도로 홀이 넓다.

먹는 물 하나에도 가볍지 않아 상황버섯을 끓인 물을 준비해 놨다.

해신탕을 주문하면 인원수에 맞게 전복과 채소 등을 버터에 구워먹을 수 있게 제공하며, 그날그날에 따라 산낙지도 추가해 준다.

어느정도 익혀 먹다보면 해신탕이 나오는데 이름 그대로 각종 조개와 문어가 산더미처럼 쌓여 나온다.

조개를 먹다보면 닭이 고운 자태를 드러내며 육수 속에서 몸을 드러낸다.

닭까지 다 먹으면 칼국수로 마무리를 하면 된다.

영업시간은 매일 00:00 ~ 24:00이며 연중무휴다.

다음으로 소개될 곳은 이름도 생소한 소고기 케이크가 나온다는 ‘끝소’다.

‘끝소’는 대구 경대 북문 맛집으로 대구광역시 북구 대학로23길 복현우체국 인근에 위치해 있다.

2TV 생생정보 SNS 화제 맛집
2TV 생생정보 SNS 화제 맛집 ‘끝소’ 소고기 케이크

주변 대중교통으로는 간선버스 300, 306, 410, 523, 706, 719번 복현우체국앞 하차 도보 4분 거리다.

‘끝소’에서는 독보적인 숙성법과 전통발효로 탄생한 통보리 숙성육을 사용한다고 알려져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자체 제작한 소고기 케이크가 소개될 예정으로 소고기 케이크는 특별한 날 예약을 받아 제작하며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소고기 부위를 마치 케이크처럼 만들어 제공하는 것으로 ▲스페셜 오마카세 케이크 ▲스페셜 오마카세 2단 케이크 ▲엔젤하트 프리미엄 2단 케이크 등이 있다.

스페셜 오마카세 케이크는 삼각살, 치마살, 설화살과 와인 샤또또브리앙이 제공된다. 스페셜 오마케세 2단 케이크는 양이 250g 더 들어 있다. 엔젤하트 프리미엄 2단 케이크는 설화살과 와인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케이크다.

영업시간은 매일 16:00~24:00시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